원문 : http://www.dspdimension.com/admin/dft-a-pied/
Posted by Bernsee on September 21, 1999


Step 4 : 요리법(cooking recipes)에 대해

이전 단락에서는 컴퓨터의 어떤 신호가 혼합된 사인파형으로부터 만들어 질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우리는 진동수에 대해 생각해보았고 어떤 최대, 최소 진동수의 사인파형이 우리가 분석하는 신호를 완벽하게 복원하기 위해 필요로하는지도 생각해보았다. 우리가 봐온 샘플의 수가 가장 낮은 사인 파형이 필요로하는 가장 최하 부분을 결정하는데 얼마나 중요한지 봐왔지만, 우리는 아직 실제 사인파형이 최대 몇개의 결과물을 만들어내는지 논의되지 않았다. 사인 파형에의해 만들어진 신호를 구성하기 위해, 우리는 그 중 한 부분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사실은, 주파수는 우리가 알아야할 유일한 것이 아니다. 우리는 또한 사인 파형들의 진폭을 알 필요가 있다. 즉. 인풋 신호를 다시 만들기위한 각 사인 파형의 갯수. 진폭은 사인파횽의 최대 높이이다. 그러니까 0으로부터 최댓값 사이의 거리를 맗나다. 높은 진폭은 음량이 클것이고, 우리도 그렇게 들을 것이다. 그러므로 신호에 저음이 많다면 높은 주파수의 사인파형 보다 낮은 사인파형들이 많이 합쳐져 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저음의 낮은 주파수의 사인파형은 높은 사인 파형들보다 큰 진폭을 가지고 있다. 우리의 분석에서, 우리는 레시피(recipe)를 완성하기위해 각 사인파형의 진폭을 정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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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can.d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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